경기도, 하천 업무 분야 청렴교육 시행‥‘자율적 청렴 문화’ 조성 앞장

이혁중 기자

lhj3976@hanmail.net | 2022-10-13 08:07:59



[로컬세계=이혁중 기자] 경기도는 지난 12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하천과 전 직원 및 하천공사 업무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찾아가는 청렴교육’은 청렴한 공직사회를 정착시키기 위한 적극적 실천의 일환으로, 하천 분야 공직자들 스스로 청렴 경기 실현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을 뒀다.


이날 교육에서는 (사)한국청렴운동본부 이지문 이사장이 강연자로 나서 ‘청탁금지법과 부패 공익 신고’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지문 이사장은 드라마 영상과 실제 사례를 교육에 접목함으로써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청렴이라는 주제에 대해 더욱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도,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교육엔 공직자뿐만 아니라 하천공사 관계자 등 직무와 관련 있는 외부 민원인까지 두루 참석해 ‘청렴 공직 문화’가 경기도를 넘어 대한민국 전체로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데 주력했다.


이와 관련해 경기도 하천과는 매월 자체 청렴의 날을 운영해 해이해지기 쉬운 공직기강을 주기적으로 확립하고 있다.


백승범 도 하천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렴 공직사회 실현을 위한 마음가짐과 실천 의지를 다지는 기회를 만들었다”라며 “앞으로도 ‘도민이 체감하는 청렴한 경기도’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