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다시 우리 함께, 다 함께 한돈’…TV캠페인 광고 성과 '톡톡'
이명호 기자
local@localsegye.co.kr | 2022-08-23 09:35:03
한돈자조금, 2022년 상반기 한돈 광고효과 및 돼지고기 이용행태 조사 결과 발표
TV캠페인 광고 메시지 만족도, 한돈 브랜드 인지도 등 다양한 측면에서 우수한 효과 입증
또한 한돈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는 99.8%로 국민 대다수가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한돈은 ‘다양한 요리가 가능(92.1%)’하고 ‘신선하다(89.3%)’고 평가했다. 한돈인증점에 대한 인지율 역시 77%로 높았고, 국산 돼지고기만을 판매한다는 점에 대해 82.2%의 신뢰도를 보였다. 한돈농가가 우리나라와 국민들에게 필요한 존재라고 인식한 비율은 88.4%로, 매우 높은 수치를 보였다.
한편 최근 2개월 기준 돼지고기 소비량을 묻는 문항에서 주 1회 이상 취식 육류로 돼지고기를 82.8%가 꼽았고, 이어서 닭고기 58.6%, 소고기 32.5% 순으로 나타났다. 가정에서 돼지고기 구입 시 신선도와 부위, 가격, 원산지를 중요하게 고려하는 반면, 외식과 배달·포장의 경우 맛과 식감, 가격을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산 돼지고기 선호도는 92.7%, 수입산은 23.6%로 원산지에 따른 선호도 격차가 매우 크게 벌어졌다. 국산 돼지고기에 대한 구입 의향 또한 82.7%로 매우 긍정적이었다.
한돈자조금은 TV광고 뿐 만 아니라 디지털, 옥외, 스포츠, 소비접접 광고 등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광고 매체 운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일상 회복을 바라는 국민들의 염원과 이번 TV캠페인 광고 메시지가 잘 맞아 소비자 반응 및 한돈 브랜드 가치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밥상 위의 국가대표로서 한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 진작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TV캠페인 광고 메시지 만족도, 한돈 브랜드 인지도 등 다양한 측면에서 우수한 효과 입증
▲2022년 한돈자조금 광고 캠페인 ‘다시 우리 함께, 다 함께 한돈’/ 한돈자조금 제공 |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국내 소비자 534명을 대상(표본오차 95%, 신뢰 수준 ±4.2%)으로 지난 6월 진행한 ‘2022년 상반기 한돈 광고효과 및 돼지고기 이용행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 다시 함께 할 수 있는 일상으로의 복귀를 바라는 TV캠페인 광고 ‘다시 우리 함께, 다 함께 한돈’에 대한 접촉률 및 만족도는 각각 69.1%, 79.6%로 높게 나타났다.
또한 한돈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는 99.8%로 국민 대다수가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한돈은 ‘다양한 요리가 가능(92.1%)’하고 ‘신선하다(89.3%)’고 평가했다. 한돈인증점에 대한 인지율 역시 77%로 높았고, 국산 돼지고기만을 판매한다는 점에 대해 82.2%의 신뢰도를 보였다. 한돈농가가 우리나라와 국민들에게 필요한 존재라고 인식한 비율은 88.4%로, 매우 높은 수치를 보였다.
한편 최근 2개월 기준 돼지고기 소비량을 묻는 문항에서 주 1회 이상 취식 육류로 돼지고기를 82.8%가 꼽았고, 이어서 닭고기 58.6%, 소고기 32.5% 순으로 나타났다. 가정에서 돼지고기 구입 시 신선도와 부위, 가격, 원산지를 중요하게 고려하는 반면, 외식과 배달·포장의 경우 맛과 식감, 가격을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산 돼지고기 선호도는 92.7%, 수입산은 23.6%로 원산지에 따른 선호도 격차가 매우 크게 벌어졌다. 국산 돼지고기에 대한 구입 의향 또한 82.7%로 매우 긍정적이었다.
한돈자조금은 TV광고 뿐 만 아니라 디지털, 옥외, 스포츠, 소비접접 광고 등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광고 매체 운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일상 회복을 바라는 국민들의 염원과 이번 TV캠페인 광고 메시지가 잘 맞아 소비자 반응 및 한돈 브랜드 가치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밥상 위의 국가대표로서 한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 진작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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