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 ‘공정무역 활성화’ 판로지원…22일까지 참여 기업 모집
이혁중 기자
lhj3976@hanmail.net | 2021-06-09 10:20:55
22일 오후 5시까지 접수…공정무역 인증 생산물 제품으로 제한
대형 쇼핑채널 입점·SNS 라이브커머스 홍보 및 판매 지원 등
대형 쇼핑채널 입점·SNS 라이브커머스 홍보 및 판매 지원 등
[로컬세계 이혁중 기자]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공정무역 육성 및 윤리 소비 확산을 위해 나선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1 공정무역 제품 판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온·오프라인으로 제품을 판매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는 2018~2020년 공정무역 제품 개발 사업에 선정된 제품 2개와 신규 신청 제품 3개, 총 5개 제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본사 또는 제조 시설 소재지가 경기도인 사회적 기업 또는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공정무역 인증 생산물이 포함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제한한다.
참여 기업에게는 경기도주식회사의 유통 플랫폼을 활용한 대형 쇼핑채널 입점,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라이브커머스 등을 통한 홍보 및 판매를 적극 지원한다. 또한, 공정무역 포트나잇 행사 내 홍보와 시흥꿈상회를 포함한 오프라인 매장 입점 기회가 주어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오는 22일 오후 5시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도내 우수 공정무역 기업들의 판로 개척을 위해 경기도주식회사가 보유한 유통 플랫폼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