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메트로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개최

라안일

raanil@localsegye.co.kr | 2016-08-19 10:48:16

[로컬세계 라안일 기자]서울시의회는 오는 23일 교통위원회 회의실에서 서울시 산하기관인 서울메트로 사장 임명후보자(김태호 전 도시철도공사 사장)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 예정이다.

서울시의회는 지난해 서울시와 산하 5개 공기업인 서울메트로, 서울특별시도시철도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서울시설공단에 대한 인사청문을 하기로 합의했다. 인사청문회는 지난 3월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선정에 대한 인사청문회’에 이어 두 번째이다.

서울시의회는 인사청문회를 통해 검증한 내용을 ‘서울특별시의회와 서울특별시간 인사청문회 실시 협약서’에 따라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로 작성해 시의회는 오는 25일 까지 제출할 예정이다.


김태수 교통위원장은 “지난 5월에 발생한 구의역 스크린도어 상고로 안전에 대한 시민여론을 고려할 때 천만 서울시민의 안전을 책임질 서울메트로 수장 선정이 어느때 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서울시의회는 인사청문회를 통해 서울메트로의 수장으로서의 경영능력과 정책수행능력을 철저히 검증함으로써 서울시민의 안전과 공공서비스의 질이 담보될 수 있도록 하고, 앞으로 실시될 인사청문회에도 좋은 귀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