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과 「새로운 일상을 위한 회복지원 힐링캠프」개최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4-10-21 11:19:04

도박중독에서 겪었던 상처에 대한 치유와 가족 간 관계 개선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 목적
▲ 새로운 일상을 위한 회복지원 힐링캠프 사진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제공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원장 신미경, 이하‘예방치유원’)은 지난 19일(토)부터 1박 2일 동안 서울올림 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체육공단)과 함께 ‘새로운 일상을 위한 회복지원 힐링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박중독에서 회복 중인 회복자와 그 가족들이 도박 문제로 인해 겪었던 상처에 대한 치유와 가족 간 관계 개선 그리고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의 목적을 가지고 기획됐다.

참여자들은 해파랑길 걷기 챌린지, 사진 공모전, 반려해변 돌보기(플로깅), 회복자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예술치료(대구가톨릭대학교)를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관계의 소중함과 회복에 대한 동기를 강화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향후 예방치유원과 체육공단은 2024년에 협력하여 진행한 회복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도박중독으로부터 위기를 겪고 있는 분들과 그 가족들을 위해 계속해서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예방치유원 신미경 원장은 “차년도에도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협업을 통한 성인 및 청소년 대상 도박중독 회복 지원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회복의 열망을 가진 당사자와 그 가족들의 치유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