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4월 공무원 아이디어왕…임장현 주무관 영예

주덕신

jdsdpn@naver.com | 2018-04-25 12:49:48

변화를 이끄는 힘 ! 아이디어 발표대회!
▲아이디어 발표자들이 “아이디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왼쪽부터 세무과 이미순, 안성시부시장 김대순, 보건위생과 임장현, 환경과 정성수)<안성시 제공> 

[로컬세계 주덕신 기자]경기도 안성시는 지난 24일 “4월 공무원 아이디어 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매월 공무원 아이디어 개최를 통해 신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고 있다.

이번 아이디어 발표대회는 지정주제 '미세먼지 대책방안' 과 자유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발표대회에서는 29건이 접수됐으며, 사전심사를 거친 8건의 아이디어가 채택돼 제안발표를 했다.


이번 달 아이디어왕은 안성시 보건위생과 임장현 주무관이 발표한 ‘우리회사 제품 한번 써보세요. 작은 중소기업 박람회’로 우리동네 기업살리기 일환으로 관내 업페들의 홍보 및 판매 촉진을 위한 방안이 차지했다.

2등은 도시숲 조성을 통한 미세먼지 저감대책(세무과 이미순), 3등은 자매결연 도시와 1:1 교환 파견 근무 추진(환경과 정성수)이 차지했다.


시 관계자는 “매월 직원들의 참여는 사회와 행정의 변화를 이끄는 시작이라는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좋은 아이디어들이 지속적으로 나와 더욱 시민이 행복한 맞춤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