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노사민정 한마음 화합 결의대회 개최

박상진 기자

psj8335@hanmail.net | 2019-05-25 14:35:07

▲류태호 시장이 25일 당골광장에서 열린 '2019 태백시 노사민정 한마음 화합 결의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태백시 제공)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강원 태백시는 2019 태백시 노사민정 한마음 화합 결의대회를 25일 오전 태백산 국립공원 일원(당골광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태백시 노사민정협의회 위원장인 류태호 태백시장을 비롯해 협의회 위원, 관내 기업 및 기관단체 임‧직원과 가족, 노동조합원 및 가족 등 1500여 명이 참석했다.


결의대회에서는 모범관리자 및 근로자, 공직자에 대한 표창과 함께 노사민정 결의문 낭독과 공동선언문 낭독, 구호제창 순서로 진행됐다.


이후 참가자 전원이 당골부터 천제단까지 자연보호 캠페인을 실시하고, 오후 2시부터는 장기자랑과 경품 추첨 등 본격적인 화합 한마당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결의대회를 통한 노‧사‧민‧정 상호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은 지역의 고용‧노동 현안문제 해결과 생산적인 노사문화 확산에 기름칠 역할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지역 노사민정 간 소통과 화합, 상생의 노사문화 구축을 위해 매년 태백상공회의소 주관으로 태백시 노사민정 한마음 화합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