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홀로 어르신 대상 ‘온(溫)동행’ 돌봄봉사 진행

박종순 기자

papa5959@naver.com | 2026-01-20 15:15:57

경남팔도회와 연계…월 1회 정기 추진 창원시 의창구 관내 홀로 어르신을 위한 온(溫)동행 돌봄봉사단체. 창원시 제공

[로컬세계 = 박종순 기자]경남 창원시는 지난 18일 창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단체 ‘경남팔도회’와 함께 의창구 관내 홀로 어르신을 위한 온(溫)동행 돌봄봉사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사회적 고립과 돌봄 공백이 우려되는 1인 가구 어르신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원종합사회복지관이 추천한 6세대를 대상으로 경남팔도회 회원 36명이 참여해 △주거환경 정비 △생필품 전달 △말벗 활동 등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온(溫)동행 돌봄봉사는 경남팔도회의 연간 사업으로, 앞으로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창원시는 1인 가구 증가로 인한 돌봄 사각지대 해소와 이웃 간 상호 돌봄 문화 확산에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이성열 경남팔도회장은 “작은 손길이지만 어르신들에게 큰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는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순길 창원시 자치행정국장은 “민간의 자발적인 참여가 지역 돌봄 안전망을 강화한다”며 “이 같은 상호 돌봄 활동이 확산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팔도회는 겨울용품 지원, 저도비치로드 환경정화, 생필품 나눔, 1인 가구 돌봄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로컬세계 / 박종순 기자 papa5959@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