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iH), 2026 상반기 공정채용 우수기관 ‘골드패’ 5년 연속 수상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2026-06-22 15:00:57

인천도시공사 제공.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인천도시공사(iH)는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열린 2026년도 상반기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수여식에서 5년 연속 우수기관에 주어지는 ‘골드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하는 제도로, 공공기관 채용 과정에서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에 부여된다.

iH는 2022년부터 매년 공정채용 인증심사를 통해 채용 시스템을 점검하고, 채용 전 단계에 걸친 운영 기준과 절차를 철저히 검증받아 왔다. 올해 평가에서는 채용시스템, 채용운영, 채용성과 등 3개 분야 59개 세부항목에 대한 서류 및 현장심사에서 모두 95% 이상의 득점율을 기록했으며, 특히 운영과 성과 개선을 인정받아 총 1,000점 만점 중 975점을 획득했다.

류윤기 iH 사장은 “공정채용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과 골드패 수상은 공정한 채용제도 운영을 넘어, 변화하는 채용 패러다임에 맞춰 노력하고 성장해 온 iH의 다짐을 보여주는 중요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정을 넘어 공감과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채용 절차 고도화를 통해 대내외 신뢰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