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펫월드, 대형견 이용일 확대 운영 실시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1-09-15 15:24:27
대형댕댕이들~ 의성 펫월드로 모여라
▲의성군이 의성 펫월드를 이달부터 대형견 이용일을 확대 운영한다. 의성군 제공 |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은 의성 펫월드가 이달부터 대형견 이용일을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기존의 한 달 기준 3일에서 6일로 증가한 것으로 9월부터 대형견은 매달 셋째 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그간 의성 펫월드의 기존 이용객을 대상으로 이용 만족도와 개선점을 청취한 결과, 전국 최대 시설인 만큼 시설의 우수성에는 만족하지만 대형견 이용일 수에는 아쉬움을 내비치는 의견이 많았다.
또 국내 반려동물산업이 활성화됨에 따라 애견카페나 애견놀이터, 애견운동장 등 반려견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은 많아졌지만, 중·소형견에 비해 대형견은 가족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한정되어있다.
이에 대형견 가족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대형견 이용일을 확대 실시하는 만큼 향후 대형견 가족의 여가생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군수는 “반려인구 증가에 비해 그간 대형견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은 부족했다”면서 “반려가족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앞으로도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행복한 동물복지를 실현하는 의성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 펫월드 이용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