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청소년센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지원 '청소년 인문프로그램' 진행

전상후 기자

sanghu60@naver.com | 2025-10-28 15:35:25

지역 청소년 문화감수성 함양
인문치유 위한 현장형 인문여행
부산 기장군도시관리공단 기장청소년센터가 청소년 인문프로그램을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장청소년센터 제공

[로컬세계 = 전상후 기자] 부산 기장군도시관리공단 기장청소년센터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모사업 지원을 받아 9월부터 운영 중인 ‘청소년 인문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높은 참여와 호응을 얻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농산어촌 지역인 기장군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접할 기회가 제한된 현실 속에서 인문학을 통해 문화적 감수성과 자아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9월 부산과 대구에서 시작된 인문캠프는 10월 통영편을 거치며 지역의 역사와 예술,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현장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청소년들은 건축물과 골목, 항구 도시의 풍경 속에서 시대의 이야기를 배우고, 역사적 인물의 삶을 통해 자기 성찰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통영편에서는 한산도 요트세일링과 제승당 탐방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과 책임감을 배우는 등 체험형 인문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

기장청소년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배우고 느끼는 현장 중심의 인문교육을 통해 정서적 회복과 문화적 성장을 경험하고 있다”며 “11월에도 사찰 인문답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질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로컬세계 / 전상후 기자 sanghu60@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