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청소년지원센터, 학업중단 청소년 동아리 모집

이명호 기자

lmh@localsegye.co.kr | 2017-01-17 15:54:38

[로컬세계 이명호 기자]마포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학업중단 청소년을 위한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동아리는 문화예술, 신체단련, 봉사활동, 환경보존 등과 관련된 자기계발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체험과 또래와의 교류을 원하는 학업중단 청소년에게 폭넓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기이해 및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주 1회 진행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2월 17일까지다. 동아리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마포구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마포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운영기관이다. 마포구 내 학교 밖 청소년 및 학교부적응, 학업중단숙려제 대상 청소년을 발굴하고 상담·교육·직업체험·취업지원 및 자립지원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의 학교 적응 및 학업복귀, 사회 진입 및 적응을 돕는다. 또한 지역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마포구 내 학교 밖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과 보호를 위한 사업을 담당한다.

한편 마포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관내 학업 중단 청소년들에게 1:1 멘토링을 통한 기초학습 및 검정고시 대비, 기타 자격검정 등 학습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공부방 프로그램을 운영, 참여자를 모집한다. 공부방은 4월, 8월 연 2회 진행되는 검정고시 대비반으로 운영된다. 인터넷 강의 및 교과별 교재와 학습도구를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