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농협,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한 「백설기데이」 행사 실시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5-03-14 16:22:01

농협 서울본부가 14일 실시한「백설기데이」행사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은 왼쪽 4번째부터 맹석인 서울본부장, 정현범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홍현주 농협은행 서울시교육청지점장)

농협 서울본부(본부장 맹석인)는 14일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한 「백설기데이」행사를 실시했다.

「백설기데이」행사는 사탕을 주고받는 ‘화이트데이’대신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떡을 나누며 건강한 선물 문화를 정착시키고 쌀 소비를 촉진하자는 취지로 2012년부터 매년 3월 14일 실시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출근길 서울시교육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우리 쌀 백설기와 귀리우유를 나눠주며 백설기데이를 알리고 아침밥 먹기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농협 제공 

이날 행사에는 서울본부장을 비롯한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농협은행 서울시교육청지점장 등이 참여했으며, 출근길 서울시교육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우리 쌀 백설기와 귀리우유를 나눠주며 아침밥 먹기의 중요성을 알리는‘범국민 아침밥 먹기 운동’캠페인을 함께 펼쳤다.

맹석인 본부장은“소중한 사람과 백설기를 나누며 사랑과 건강을 전하시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서울농협은 우리 쌀의 소중함을 알리고‘다시 밥 먹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