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신용회복위원회와 과중 채무 및 도박문제 지원‧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4-11-05 16:22:23

센터별 핫라인 구축으로 신속한 상담 연계 지원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신용교육 강화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과 신용회복위원회는 5일, 과중한 채무와 도박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과중 채무 및 도박문제 지원‧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예방치유원 신미경 원장(왼쪽)과 신용회복위원회 이재연 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원장 신미경, 이하 ‘예방치유원’)과 신용회복위원회(위원장 이재연, 이하 신복위)는 과중한 채무와 도박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과중 채무 및 도박문제 지원‧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5일,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신용회복 및 도박문제 취약계층 지원, ▲양 기관핫라인 구축, ▲신용·도박문제 예방교육 상호 지원, ▲공익 행사 및 홍보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과 신용회복위원회는 5일, 과중한 채무와 도박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과중 채무 및 도박문제 지원‧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예방치유원 신미경 원장(왼쪽)과 신용회복위원회 이재연 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예방치유원 제공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센터별 핫라인 구축으로 도박문제 상담 중 신용회복이 필요한 취약계층과 채무조정 상담 중 도박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치유·재활 상담을 신속하게 연계할 수 있다.

예방치유원 신미경 원장은 “국내 최고의 채무종합상담기구인 신용회복위원회와 도박문제 전문기관인 예방치유원이 함께 도박문제로 인한 과중한 채무와 신용문제를 가진 취약계층의 도박문제 지원과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