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의회 경제산업위원회, 태백지역 현지 시찰 실시
전경해 기자
dejavu0057@gmail.com | 2025-07-15 16:47:59
“폐광지역 신재생에너지·전통시장 활성화 적극 지원”
강원도의회 경제산업위원회 태백시 일원 현지시찰. 강원도의회 제공
강원도의회 경제산업위원회 태백시 일원 현지시찰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 강원 태백시를 방문한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박찬흥)는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위원회 소관 분야에 대한 현지 시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첫날인 14일, 경제산업위원회 소관 출자기관인 태백가덕산풍력발전(주)을 방문해 업무보고를 받고 현장을 점검했다.
위원들은 가덕산 풍력발전사업이 지역발전과 관광산업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진 방향을 설정할 것을 주문했으며, 풍력발전 기금사업으로 조성되는 배당금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정책에 환원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 당부했다.
이후 태백호텔 회의실에서 후반기 의정활동 방향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15일에는 황지자유시장을 방문해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시장 상인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시장 활성화 방안과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정책적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박찬흥 위원장은 “폐광지역 대표도시인 태백에서 강원특별자치도의 미래 먹거리인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전통시장의 현장을 확인했다”며 “폐광지역 활성화는 강원도의 주요 현안으로, 도의회 차원에서도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 dejavu0057@gmail.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