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6학년도 수능 하굣길 응원 아웃리치 펼쳐!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5-11-14 21:06:50

부산 남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026학년도 수능 하굣길 응원 아웃리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남구청 제공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부산 남구 소속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13일 분포고등학교 정문 앞에서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수능 하굣길 응원 아웃리치’ 활동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수능을 마친 청소년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고 시험 이후 느낄 수 있는 심리적 공허함과 불안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현장에서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응원을 건네는 한편 ▲개인 심리상담(청소년동반자) ▲청소년전화 1388 ▲자살·자해 고위기 청소년 맞춤 지원사업 ‘마음 쉼터’ ▲집단상담 ▲청소년 안전망 연계 등 다양한 청소년 상담·복지서비스를 안내했다.

센터 관계자는 “수능 이후는 진로 고민과 대인관계 변화 등으로 정서적 불안이 커질 수 있는 시기”라며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겪을 때 언제든 센터를 찾아 도움을 받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밝은 미소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개인 심리상담(청소년동반자), 심리검사, 부모 상담 등 다양한 맞춤형 상담 및 복지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