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서울시 지방체육회장 간담회 개최
마나미 기자
| 2022-11-14 17:31:39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서울특별시체육회 및 25개 자치구체육회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2년 하반기 지방체육회장 순회 간담회' 장면 |
이번 순회 간담회에는 이기흥 대한체육회장과 박원하 서울특별시체육회장, 25자치구체육회 협의회 유관오 회장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체육 발전과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방체육회 관계자 격려 및 소통의 기회로 마련하였다. 대한체육회 지역체육부 심상보 부장은 ▲대한체육회 및 스포츠정책 주요현안설명 ▲지방체육회장 선거 추진상황 ▲민선1기 지방체육회 주요성과 ▲2023년 대한체육회 정부 예산안 반영 현황 등을 설명하였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지방체육회 의견을 다각적으로 수렴 후 정부와 국회에 지방체육 단체의 입장을 전달하겠다”고 참석자들에게 전했다.
박원하 서울특별시체육회장은 “대한민국 체육의 근간이 되고 있는 지방체육회가 열악한 환경과 현장 최일선에서 안정적으로 공공의 목적을 수행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서울특별시체육회 및 25개 자치구체육회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2년 하반기 지방체육회장 순회 간담회' 장면 |
구체육회장의 주요 건의사항으로 생활체육지도자 정규직 전환에 따른 문화체육관광부의 가이드라인 배포, 구체육회 소속직원 처우에 대한 지침 및 제도정비, 체육시설 사용 및 위탁운영에 대한 근거마련, 예산 독립성 확보를 위해 노력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다가오는 12월 민선2기 지방체육회장 선거를 앞두고 공정선거 결의대회 및 참석자 기념촬영을 끝으로 행사는 마무리했다. [로컬세계 = 마나미 기자]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