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의회, 제281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 개최
전경해 기자
dejavu0057@gmail.com | 2024-03-06 20:24:56
▲제281회 화천군의회(임시회) 제6차 본회의 모습. 화천군의회 제공 |
[로컬세계=전경해 기자] 강원 화천군의회(의장 : 노이업)는 지난 5일 제281회 화천군의회(임시회) 제6차 본회의를 열어 교육복지과, 보건의료원, 상하수도사업소의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 현황을 청취했다.
이날 회의에서 노이업 의장은 “방과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돌봄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해 촘촘한 돌봄체계를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이선희 부의장은 “화천형 온종일 돌봄프로그램 운영으로 아이와 부모 모두 만족하고 행복해지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줄 것”을 요청했다.
류희상 의원은 “의료계 집단행동에 철저히 대비해 군민의 건강과 안전에 직결되는 의료공백을 최소화 하는데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김동완 의원은 “화천읍 대비 시설 인프라가 부족한 상서면, 간동면 학생들을 위해 방과후 프로그램을 공교육 강화 방안으로 활용하여, 계층간·지역간 교육격차 완화에 기여할 것”을 주문했다.
김명진 의원은 “청소년 해외연수 추진시 일부 학생에게 기회가 편중되지 않도록 골고루 연수 혜택을 제공할 것”을 주문했다.
조웅희 의원은 “교육발전특구 시범 선도지역 지정에 따라 교육, 주거, 돌봄 서비스 등 지역 특성과 시대를 반영한 다양한 교육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인재가 자연스럽게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선순환 체계 조성할 것”을 주문했다.
조재규 의원은 “실내초등학교 내 실내체육관을 건립하여 아이들의 체육교육에 어려움이 없도록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