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지원사업’ 마을공동체 최대 5천만원 지원
전승원
press21c@localsegye.co.kr | 2015-01-23 20:55:56
[로컬세계 전승원 기자] 서울시는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의 다양한 마을활동 및 공동체 활동공간 조성을 지원하는 ‘2015년 우리마을지원사업(구, 주민제안사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마을지원사업의 대상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활동지원 및 공간지원 분야다. 1차 지원은 연속지원을 받고자하는 주민 모임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신규지원은 2차 공모로 3월 공고할 예정이다.
‘활동지원’ 분야는 다양한 분야의 복합적인 공동체 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건당 최대 1천 5백만원까지 지원하며 ‘공간지원’ 분야는 마을사랑방, 주민 쉼터 등 다목적 커뮤니티 공간 조성 및 활동에 필요한 경비를 건당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3명이상의 주민(조직)이나 비영리단체, 법인이나 협동조합으로 기존 서울시 및 자치구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경험이 있는 모임이 신청대상이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공고내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마을지원사업은 2014년도에도 총 448건(마을 공간 62개소, 마을공동체 활동 386건)을 지원하여 주민들의 다양하고 복합적인 공동체 수요를 충족시키고 서울시 전역에 마을활동이 활성화 되는데 크게 기여한 바 있다.
한편 마을공동체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주민자치센터 등의 시·구 유휴시설을 활용한 공간사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오는 2월 3일 오후2시 종로소방서 4층 한우리홀(종로구 종로1길 28)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지원서 접수는 2월 5일부터 27일까지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ulmaeul.org)에 등록하면 된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