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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성군 제공. |
최근 태양광 발전사업과 축산업의 증가로 민원 수요가 급증하고 이에 따른 고충민원이 빈발하는 등 행정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따라 민원공무원의 역량 강화가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은 민원 컨설팅 전문업체에서 감정관리와 심리진단, 행동분석을 통한 군민과의 소통 방법, 구성원 간의 원활한 소통시스템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의성군은 올해 민원접점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감정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를 초청한 ‘서비스 마인드 강의’를 진행해 왔다.
또한 군 민원콜센터(1588-1369)’를 구축해 전화민원의 원스톱 처리를 위한 기반도 구성했다.
의성군 종합민원실 관계자는 “전 직원의 민원서비스 마인드 극대화를 통한 군민 감동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내년에도 교육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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