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박상진 기자] 강원 태백시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을 도우려는 시민과 단체들의 따뜻한 나눔이 이어졌다.
♦ 태백시 시설관리공단 임직원 일동, 태백시에 성금 130만 원 기부
태백시 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3일 태백시에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30만원을 기부했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시설관리공단 임직원들이 지역을 위한 나눔과 사회 환원의 일환으로 자발적 참여를 통해 모은 성금이다.
남궁증 이사장은 “지역 사회를 위해 성금 기부에 동참해준 임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이번 기부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가 되어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달받은 성금은 강원공동모금회 배분사업을 통해 태백시 관내 소외계층 및 저소득 가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 OK가구백화점, 태백시에 성금 365만 원 기부
OK가구백화점은 지난 13일 태백시에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성금 365만원을 기부했다.
이번에 기부한 성금은 하루에 1만원씩 1년을 모은 것으로, OK가구백화점은 지난 2010년부터 매년 태백시에 이웃들을 위한 성금을 기부해오고 있다.
배석곤 대표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자 하는 마음으로 하루에 1만 원씩 모아 기부를 하게되었다. 나눔이 확산되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 보내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달받은 성금은 강원공동모금회 배분사업을 통해 태백시 관내 소외계층 및 저소득 가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 김윤정 줌바스튜디오, 태백시에 이불 10채 전달
김윤정 줌바스튜디오은 지난 13일 태백시에 관내 저소득가구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이불 10채(1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김윤정 대표는 “작은 나눔이지만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나눔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달받은 이불은 강원공동모금회 배분사업을 통해 태백시 관내 소외계층 및 저소득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 철암동 바르게살기위원회·주민자치위원회, 취약계층 연탄 배달 봉사활동 실시

철암동 바르게살기위원회와 주민자치위원회은 지난 11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연탄 배달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연탄 배달 봉사활동은 지난해 제14회 철암단풍축제에서 바르게살기위원회가 단풍빵, 어묵 등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진행됐으며, 철암동 바르게살기위원회 및 주민자치위원회, 동 행정복지센터 등 회원 및 직원 30여 명의 참여해 관내 취약계층 5가구에 총 1500장의 연탄(가구당 300장)을 배달했다.
김무성 위원장은 “추운 겨울, 어려운 환경에서 겨울을 보낼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되었다.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 보내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나눔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