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12.29 (월)
  • 전체기사
  • LOGIN
  • 회원가입
로컬(LOCAL)세계
관세청
창간
  • 로컬뉴스
    • 서울
    • 경기·인천
    • 대전·충청·세종
    • 영남
    • 호남
    • 강원·제주
  • 정치·사회
    • 정치종합
    • 지방의회
    • 사회종합
    • 사건사고
  • 경제
    • 경제종합
    • 건설·부동산
    • 금융·유통
    • IT·통신·자동차
  • 교육·문화
    • 교육
    • 문화
    • 연예
    • 스포츠
    • 오늘의 시
  • 라이프
    • 로컬세계 방방곡곡
    • 여행·레저
    • 축제
    • 전시
    • 건강
  • 국제
    • 유럽
    • 日本
  • 피플
    • 만난 사람
    • PR
    • 인사
    • 동정
    • 부음
  • 오피니언
    • 사설
    • 칼럼
    • 기고
    • 독자투고
    • 기자수첩
MENU
 

 실시간

  • 안동소방서 용상남성의용소방대, 겨울 한파 속 이웃사랑 실천
  • 영양군, 합동설계단 운영
  • 청송군, 따뜻한 겨울나기 전달식 개최
  • 안동시, 중앙선1942안동역 부지 활용사업 ‘첫삽’
  • 서울신문 ‘북한강 천년뱃길 종교 편향 의혹’ 보도에 가정연합 “사실 왜곡… 공공 관광사업을 종교 논란으로 몰아가”
  • 정재웅 강원도의원 ‘한국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 조례분야 최우수상
  • 부산시, 내년 1월부터 '동백전캐시백 최대 10%, 월한도 50만원' 시행
  • 부산시, 한파 대비 긴급 상황 점검… 취약계층 안전 확보에 만전

Home > 경제 > 경제종합

농심 메론킥, 주요 유통채널에서 판매 1위 달성

마나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30 15:10:06
  • -
  • +
  • 인쇄

[로컬세계 = 마나미 기자] 농심이 지난 21일 출시한 스낵 ‘메론킥’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주요 편의점, 대형마트에서 스낵 카테고리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출시 이후 지난 29일까지 약 9일 만에 달성한 성과다.

메론킥은 출시 첫 일주일 간 총 144만 봉이 판매되어, 같은 기간 100만 봉을 기록했던 먹태깡보다 40% 이상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농심은 메론킥이 먹태깡을 잇는 새로운 히트 스낵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비자가 마트에서 농심 메론킥을 구매하고 있다.

또한 메론킥의 원조 격인 바나나킥도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약 50% 증가하는 등 킥 시리즈 모두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농심은 메론킥 생산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농심은 킥 시리즈 인기 비결에 대해, 최근 유명 K팝 스타들의 ‘바나나킥’ 언급과 약 50년 만에 등장한 신제품 메론킥이 소비자의 관심을 증폭시킨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메론킥을 다양하게 즐기는 소비자도 늘어가고 있다. 냉동실에 얼려 먹거나,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함께 먹는 등 다양한 소비 방식이 온라인을 통해 확산되면서 인기를 더하고 있다.

메론킥을 맛본 소비자들은 “얼려 먹으니 디저트로 딱”, “여름에 잘 어울리는 과자”, “먹으면 먹을수록 당기는 메론향이 킥이다”, “부드럽고 달콤해 아이들이 좋아한다”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농심은 메론킥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캐릭터 ‘로니’를 활용한 디지털 광고를 공개했고, 아이스크림 업체 ‘글라쇼’와 협업해 오는 5월 16일부터 전국 글라쇼 매장에서 ‘메론킥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아이스크림 구매 시 메론킥 캐릭터 ‘로니’ 키링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메론킥이 다양한 소비 방식과 입소문을 통해 기대 이상의 반응을 얻으며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다지고 있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과 협업을 통해 킥 시리즈의 차별화된 매력을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론킥은 농심이 1978년 출시한 ‘바나나킥’에 이어 약 50년 만에 선보인 ‘킥(Kick) 시리즈 신제품으로, 국산 머스크메론과 우유를 조합해 메론 특유의 달콤한 맛을 구현했다. 전작 바나나킥과 마찬가지로 바삭하면서도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는 독특한 식감을 살렸고, 모양도 고유의 휘어진 곡선 모양으로 만들어 ‘킥’시리즈 정체성을 유지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나미 기자
마나미 기자
기자 페이지

기자의 인기기사

  • [이강흥 칼럼] 한국 정치가 왜 중국인들에게 문호를 지나치게 개방시키는가?

  • [이강흥 칼럼] 우리 정치가 내란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구나? 왜 그럴까? 

  • [이강흥 칼럼] 정부는 광화문에서 소리치는 국민의 소리를 듣는가? 

좋아요
공유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라인
  • 밴드
  • 네이버
  • https://localsegye.co.kr/news/view/1065593005643180 URL복사 URL주소가 복사 되었습니다.
뉴스댓글 >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댓글 0

TODAY FOCUS

  • 부산시, 내년 1월부터 '동백전캐시백 최대 10%, 월한도 50만원' 시행
  • 부산시, 한파 대비 긴급 상황 점검… 취약계층 안전 확보에 만전
  • 최문순 화천군수 임기 마지막 송년사
  • 강원랜드, 생성형 AI 기반 ‘스마트 감사시스템’ 본격 가동… 감사 혁신 이끈다 
  • 2026년 경기도 예산안 확정…“도민 삶의 질 높인다”
  • "2025년 울주군민 안전요구에 성과로 답하다"
농협중앙회
농협사료

많이 본 기사

1
이영호 전 의원, “'제2의 도시 부산' 아닌 세계인 몰려오는 ‘세계해양수도’로 탈바꿈시켜야”
2
기장군, ‘어르신 목욕이용권 지원사업’ 내년부터 이·미용업까지 확대
3
[이강흥 칼럼] 한국 정치가 왜 중국인들에게 문호를 지나치게 개방시키는가?
4
부산 ‘남구미래행복연구회’ 첫발, ‘최대 숙원 도시철도 유치에 사활 걸어’
5
신천지자원봉사단 거리 캠페인 “TV에서 어린이까지 마약에 노출된다는 뉴스 보고 놀라
로컬세계
로컬세계

Hot Issue

모든 아동 ‘건강·행복 기본사회’로… 정부, 제3차 아동정책기본계획 확정

논산훈련소까지 KTX 한 번에…호남선 가수원~논산 고속화 확정

지주회사 전환집단 절반 육박…공정위, 소유·출자·수익구조 공개

이영호 전 의원, “'제2의 도시 부산' 아닌 세계인 몰려오는 ‘세계해양수도’로 탈바꿈시켜야”

관세청장, 여행자 휴대품 검사업무 직접 수행하며 여행자 분야 마약단속 현장 점검

  • 매체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기사제보
  • 공지사항
  • 저작권보호정책
로컬(LOCAL)세계
서울특별시 관악구 쑥고개로22길 24 | 대표전화 : 02-889-2001 | FAX : 0504-366-2001
제 호 : 로컬(LOCAL)세계 |등록번호 : 서울, 다09972 | 등록번호 : 서울, 아01188 | 등록일 : 2010-04-01 | 발행일 : 2010-04-01
공동대표 : 지차수/조원익 | 발행인 : 한상면 | 편집인 : 노철환 | 제보메일 : local@localsegye.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명호
Copyright ⓒ 로컬(LOCAL)세계 All rights reserved.
검색어 입력폼
Category
  • 전체기사
  • 로컬뉴스 
    • 전체
    • 서울
    • 경기·인천
    • 대전·충청·세종
    • 영남
    • 호남
    • 강원·제주
  • 정치·사회 
    • 전체
    • 정치종합
    • 지방의회
    • 사회종합
    • 사건사고
  • 경제 
    • 전체
    • 경제종합
    • 건설·부동산
    • 금융·유통
    • IT·통신·자동차
  • 교육·문화 
    • 전체
    • 교육
    • 문화
    • 연예
    • 스포츠
    • 오늘의 시
  • 라이프 
    • 전체
    • 로컬세계 방방곡곡
    • 여행·레저
    • 축제
    • 전시
    • 건강
  • 국제 
    • 전체
    • 유럽
    • 日本
  • 피플 
    • 전체
    • 만난 사람
    • PR
    • 인사
    • 동정
    • 부음
  • 오피니언 
    • 전체
    • 사설
    • 칼럼
    • 기고
    • 독자투고
    • 기자수첩
  •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