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몽골 도시개발 공무원단 킨텍스 방문 기념촬영
[로컬세계 = 임종환 기자]경기 고양특례시는 지난 20일 몽골 도시개발 분야 실무자 등 25명으로 구성된 공무원단이 고양시를 방문해 도시계획 및 개발정책에 대한 벤치마킹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공모형 국별협력사업 일환으로 서울대학교 한몽도시협력센터가 주관하는 몽골 도시개발 역량강화 초청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몽골 공무원단은 고양시의 도시정책과 주요 개발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현장 견학을 통해 고양시의 도시계획 사례를 직접 살펴보았다. 특히, 일산신도시 조성 과정과 한국형 계획도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킨텍스(KINTEX)를 방문하고, 킨텍스 옥상 전망대에서 고양경제자유구역, 장항지구 등 주요 개발지를 조망하면서 광역 교통망과 연계된 복합개발 전략과 환경친화적 도시 조성 방향에 대한 설명도 받았다.
또한, 장항지구 개발현장을 직접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살펴보고 실무적인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이정화 고양시 제2부시장은 “이번 방문은 고양시가 추진해 온 도시정책과 개발경험이 국제사회와 공유되는 중요한 기회였다”며, “서울대학교 한몽도시협력센터, 한국국제협력단(KOICA)와의 협력을 통해 몽골과의 정책 교류가 더욱 활발히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