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 대회는 청소년 및 대학생들의 창의력 신장을 통한 로봇산업 전문인력 양성과 로봇과학문화 대중화를 위해 매년 열리는 전국대회이다. 창원시가 주최하고 경남 대학교 및 시사코리아(주) 공동주관으로 전국 초·중·고 및 대학생 450여 명이 참가한다.
1일차 행사는 트랜스퍼 로봇경기, 무선조정 로봇경기, 방과 후 로봇경기, 드론 미션 경기종목에 초·중·고등학생 200여 명의 열띤 경연으로 시작한다. 2일차 행사는 서바이벌 공넘기기, 미션 챌린지, 미션창작, 지능로봇(자유종목)경기 종목으로 초·중·고·대학생 250여 명이 참가해 진행된다.
![]() |
아울러 종목별 입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경상남도지사상, 창원 시장상, 경상남도교육감상 등의 상장이 주어져 자신의 꿈과 희망을 확인하는 소중한 배움의 장이 된다.
각종 문의사항은 1일차 경기는 시사코리아 저널(www.koreajn.co.kr,☎245-1445)로, 2일차 경기는 경남대 로봇지능기술센터(http://rrcrit.kyungnam.ac.kr,☎249-2777)로 문의하면 된다.
정현섭 창원시 미래산업과장은 “로봇과 인공지능(AI) 시대의 본격적인 개막에 앞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창의적 마인드를 촉진하기 위해 로봇과학 저변확대 및 인력양성이 무엇보다 절실하다”며, “앞으로 전국 최고수준의 지능형 로봇경진대회로 발전시켜 로봇과학 인재 양성은 물론, 로봇문화 저변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