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이과대학 명예교수 |
이런 것을 달성하기 위해 인간은 모르는 것을 알게 하거나 아는 것을 활동하여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생각을 과학적 창조를 확장하는 것이 교육시스템일 것이라고 노력해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소통을 위해서 정해진 약속 즉 글자를 배우고 연습하는 것은 신체가 존재하므로 인지의 능력을 확장하는 것이 이시대의 교육일 것 이다. 1세기 전에는 같은 나라사람들이 서로 의사소통이 안되는 시대였기에 발전은 전통적으로 전해오는 옹기가 신기하고 큰 것과 작을 것을 분리하는 (체) 등이 신기한 것으로 보기만해도 능력을 확장한다고도 생각하고 동네에서 새로운 것을 한다면 모두가 가서 구경하는 습관이 인지의 능력을 너나 할 것 없이 순간 신비하게 확산되는 시대의 시스템 이며 같은 것을 사용하므로 소통의 힘을 강조하고 협력하여 공격자를 방어하는 것이 존재감일 것이다.
지금까지는 교육은 취직이며 교육량이 작은 사람보다 많은 사람이 취직하여 더 가치를 인정받아 급료가 만족스러운 것은 교육의 결과라고 생각해 명문대학 졸업 그것도 유학으로 가치를 높이고 있는 현실이다.
현재의 교육제도는 초6. 중3. 고3. 대학4. 대학원4년이며 의무교육을 제외하고는 자신의 선택에 의해 결정지어지는 교육이다.
제4차 산업혁명시대는 모든 것을 주파수가 연결하는 시대로 변했지만 아직도 전통적인 면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으므로 새로운 교육이 절실하지만 아직 연계에는 미흡한 것이다. 1클릭으로 소통이 순간 이루어지는 현실이지만 소통으로 이해하고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의 연결을 확산하는 것이다.
지구의 다음 주인이 될 모든 사람들에게는 교역이 중점적이었다면 차세대 교육연결 학습을 충족하기 위해선 Connected Camks가 2015년상설되어 NPO가 앞장 서 있다. 아이들이 디지털 미디어를 사용하면서 다른 사람과 사회적 연결을 가지면서 공부해가는 차새대 교육을 위한 새로운 시도이다.
Forbes에 의하면 관련 주제로 최고 투자 아이디어, 리더쉽 교육과정, 최고의 리더쉽과정, 리더쉽 훈련프로그램, 온라인 리더쉽 교육, 직원 참여추세, 경영진리더쉽 코칭, 리더쉽 평가 테스트 세미나 등으로 격변하는 선행이 보이지 않는 세계적 교육시스템은 구태의연하는 것을 좋을까를 생각해야 한다, 그러므로 창의성을 극대화하고 기업이 넘치는 데이터가 어떻게 마주보고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
메타버스 시대에 사람들에게 Connected Camp 교육이 필수가 될 것이다. 이들은 디지털시대 메타버스로 공간의 상상을 표현하고 실체와 같이 느끼고 볼 수 있는 연결이 교육적으로 기반을 배워야 하는 연결 학습이 절대적인 것이다.
이런 교육은 즉 연결교육은 명문대 유학보다도 더 빠른 시간대에 문제를 원하는 대로 조언을 순간 연결하여 가부정오 출금 송금을 순간에 해결할 수 있는 것으로 연결하여야 한다는 것이 정보이다. Connected Camps는 지식 시스템을 연결 자유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능력자로 인지, 능력, 확장 메타버스, AI 등으로 소통하므로 신체 system을 자유롭게 능력이 확장될 것이다.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이과대학 명예교수(Professor Emeritus, Moowoong Choi, Ph.D.) Konkuk University. 구리시 미세먼지 대응대책 위원회 위원장. 땅물빛바람연구소장.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