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고객에게 보다 정확한 항공 예약·발권 및 공항 관련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차세대 여객시스템을 도입한다.
새롭게 도입한 차세대 여객시스템은 아마데우스사의 ‘알테아 고객관리 솔루션(Altea Customer Management Solution)’으로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들의 공용시스템일 뿐만 아니라 전세계 155개 항공사들이 이용하는 등 품질, 운영 신뢰도 및 규모에서 업계 최고로 평가받고 있다.
류광희 아시아나항공 여객본부장은 지난 5일 차세대 여객시스템 도입 서명식에서 “신규 시스템의 활용으로 고객 편의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며,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 인력과 자본의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규 시스템이 도입되면 고객들은 항공권 예약뿐만 아니라 호텔 및 렌터카의 예약, 발권까지도 한번에 이용할 수 있으며 항공권 환불도 30초 이내에 처리가 가능해져 보다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특히 고객들이 인터넷으로 최적의 가격을 찾아 예약, 발권은 물론 환불까지도 손쉽게 할 수 있으며, 탑승수속도 고객의 이력 조회가 가능해져 단체 탑승객의 경우 공항 수속 시간이 2~3배 단축된다.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간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동화기기 운영이 확대돼 탑승객들의 공항 대기시간도 축소될 전망이다.
아시아나는 약 600억원의 비용과 110여명의 인력을 투입해 오는 12월부터 본격적인 도입 준비를 실시할 예정이며, 자회사인 아시아나IDT에서 차세대 여객시스템의 사용 가치와 효용의 극대화를 위해 각종 항공 업무용 시스템과의 연결 등의 통합작업을 수행하게 된다. 신규시스템은 2013년 11월부터 국내외 영업망과 취항지 공항에서 가동될 계획이다.
뉴스룸 = 정하욱 기자
- 기사입력 2011.10.11 (화) 09:53, 최종수정 2011.10.11 (화)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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