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학생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장학사협의회 개최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4-03-27 10:08:53
▲ 2024 제5회 장학사협의회 사진. 예방치유원 제공 |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이하 ‘예방치유원’)은 지난 26일 오후 2시, 시도교육청 학생 도박문제 예방 장학사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예방치유원은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을 위해 2020년부터 현재까지 5년간 전국 시도교육청과 협력해 진행해오고 있다.
이날 장학사협의회에는 각 시도교육청 청소년 도박문제 담당 장학사 및 담당자가 참석했으며,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예방치유과장과 예방치유원의 전국 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장 11명도 함께 참석해 청소년 도박문제 관련 협력을 다지는 시간을 마련했다.
장학사협의회는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치유 사업 안내와 연계망 강화를 위한 협력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예방치유원 청소년 도박문제 관련 사업공유 및 ‘청소년 도박문제 관련 협력 강화’ 논의 ▲‘사이버안심존 사업 소개(방송통신이용자보호협회)’ 순으로 진행됐다.
예방치유원 관계자는 “이번 장학사협의회를 통해 전국 시도교육청과 도박문제로부터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논의하고 공동으로 대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청소년들이 도박문제로부터 벗어나 건강한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은 도박문제를 예방하고 치유 상담을 제공하는 공공기관으로, 전국 14곳에 지역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도박문제자 본인과 가족이라면 누구나 △전화 1336(국번없음,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 △문자 #1336,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친구 추가)으로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