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농협, 사랑가득·온기가득 '건강한 허브한돈 및 우리쌀 후원행사' 실시
이명호 기자
local@localsegye.co.kr | 2022-11-15 11:09:01
▲ 서울농협은 14일 용마경로당을 방문하여 추운 겨울을 건강하게 나시길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서경양돈농협 허브한돈 200kg 및 우리쌀 2,400kg을 전달했다.(뒷줄 5번째부터 한성식 서울노조위원장, 서영교 국회의원, 황준구 서울지역본부장, 9번째 이정배 서경양돈농협 조합장, 11번째 임순혁 서울영업본부장) / 서울농협 제공 |
서울농협(본부장 황준구)은 14일 중랑구에 소재한 용마경로당을 방문해 추운 겨울을 건강하게 나시길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서경양돈농협(조합장 이정배) 허브한돈 200kg 및 우리쌀 2,400kg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NH농협은행 서울영업본부(본부장 임순혁)와 서울 노동조합(위원장 한성식)이 함께 뜻을 모아 범농협 차원의 사회공헌 의지를 담아 진행됐으며, 전달된 허브한돈 및 우리쌀은 용마경로당 외 관내 경로당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해져, 소외된 이웃들의 겨울철 건강밥상에 오를 예정이다.
서울경기양돈농협의 허브한돈은 HACCP 및 친환경 인증농장에서 엄격한 과정을 거쳐 생산하고 있는 프리미엄 돈육 브랜드로서, 미네랄과 불포화지방산 비율이 높아 더 건강하고 신선한 돼지고기로 유명하다.
황준구 본부장은“ 유난히 힘든 한해를 보낸 어르신들과 우리 이웃들께서 든든한 우리 농축산물을 드시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시면 좋겠다”라며 ”서울농협은 앞으로도 다양한 후원 사업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100년 농협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서영교 국회의원은“ 소외된 이웃들의 추운 마음까지 헤아려 건강한 농축산물을 후원해주신 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관심을 갖고, 어른을 공경하는 따뜻한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농협은 올해 2022 사회공헌 캠페인 슬로건인 '방방곡곡 온기나눔 RUN'을 실천하기 위해 설맞이 떡국떡 나눔행사, 취약가구를 위한 행복나눔상자 전달, 장애인·경로당 등 취약시설에 농축산물 전달, 혈액수급난 극복을 위한 범농협 임직원 헌혈행사 등 소외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협동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며, 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 구현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