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인재개발원, 범농협 디지털현안 해결 위해 ‘데이터사이언스 프로젝트’ 교육실시

이명호 기자

local@localsegye.co.kr | 2023-04-16 11:54:37

데이터분석 및 현업과제 수행능력을 갖춘 빅데이터전문가 양성 박차
▲ 농협중앙회 김응규 인재개발원장(앞줄 왼쪽에서 여섯번째)과 성균관대학교 이정환 인재교육원장(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이 14일 성균관대학교에서 열린 데이터사이언스 프로젝트과정에 입교한 농협 임직원 교육생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 제공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 인재개발원은 ‘범농협 디지털전환’을 선도할 빅데이터 분석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관련사업 담당직원들을 대상으로 ‘데이터사이언스 프로젝트’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과정은 4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 총 160시간 실시되는 교육으로 머신러닝과 딥러닝 등 빅데이터 분석 방법론의 이론·실습으로 구성됐다.


▲ 농협중앙회 인재개발원은 14일부터 3개월간 성균관대학교에 데이터사이언스 프로젝트과정 임직원 위탁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후반기에는 범농협 디지털전환 관련 부서의 현업과제 해결을 위해 팀별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IT직군과 일반직군이 혼합된 프로젝트 조에는 성균관대학교의 우수연구진의 1:1 지도를 통해 현업과제해결 수준을 높이고 문제해결능력 및 실무적응력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김응규 인재개발원장은 “디지털전환 시대에 빅데이터 활용 역량은 조직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요인이 될 것”이라며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직원들이 농업·농촌과 농협의 디지털혁신을 위한 전문적인 역량을 갖추어, '함께하는 100년 농협'의 미래를 열어가는 주인공이 되길 응원한다”고 밝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