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수능문답지 7개 시험지구로 운송
김창범
kcb3758@hanmail.net | 2016-11-15 13:57:00
[로컬세계 김창범 기자]강원도교육청은 오는 15일 인쇄 및 포장이 완료된 대학수학능력시험 답안지를 정해진 경로를 통해 도내 7개 시험지구교육청으로 일제히 운송한다고 밝혔다.
운송된 문답지는 학교별 재분류과정을 거쳐 시험지구 보관창고에 들어간다. 이후부터 경찰과 교육청 직원들의 24시간 철통경비가 시작된다.
강원교육청은 시험 당일 시험장 주변의 교통소통과 소음방지를 위해 도내 전 교육기관 및 군부대를 포함한 유관기관에 공문을 발송해 협조요청을 했다.
강원교육청은 학생 수업 시작 시간과 직원 출근 시간은 각 기관의 형편을 고려하되 되도록 오전 10시 이후로 조정해 수험생들이 교통혼잡으로 기각하는 일이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시험장 주변의 기관에서 수업 종소리, 운동장 체육수업,교외 방송과 소음을 통제하여 듣기평가 시간에 학생들이 지장을 받지 않도록 조치해달라고 강조했다.
김상혁 수능 담당 장학사는 “쾌적하고 안전한 시험장을 조성하기 위해 시험장 학교에 대해 4단계 점검을 실시하는 등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우리 학생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자신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