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중복 맞이 기력보충을 위한 닭고기 레시피 추천!
조원익 기자
wicknews1@naver.com | 2021-07-20 13:55:01
-IFF 기법으로 신선한 육질과 부드러운 식감 살린 하림‘신선그대로 IFF 닭고기’제품 활용
“닭가슴살&닭안심으로 만든 삼계죽과 초계국수로 몸보신해요~”
일년 중 가장 덥다는 중복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국적으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자 기력 보충을 위해 보양식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보양식을 대표하는 닭고기는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 아미노산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닭가슴살과 닭안심살은 고단백 저칼로리에 맛이 담백하고, 뼈를 발라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사랑받는 부위다. 이에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닭가슴살과 닭안심살을 활용한 맛있고 든든한 몸보신 레시피를 공개했다.
최근 다이렉트 커머스 플랫폼 ‘글라이드’에서 선보인 ‘신선그대로 IFF 닭가슴살/닭안심살’을 활용하면 간편하게 만들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삼계죽과 초계국수 레시피다.
| ▲하림 ‘신선그대로 IFF 닭안심살, 닭가슴살’ 제품 이미지 |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하림 ‘신선그대로 IFF 닭가슴살/닭안심살’은 품질 좋은 국내산 닭고기를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을 적용해 신선한 육질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라며 “삼계죽과 초계국수 요리로 기력을 보강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맛있고 깔끔한 삼계죽
- 재료 : 하림 신선그대로 IFF 닭안심살 1팩, 하림 순밥 1개, 소금(1T), 후추(1T), 참기름(1T),
양파(1개), 당근(1개), 인삼(1개)
① 닭안심살을 끓는 물에 약 20분가량 삶아준다. 기호에 따라 인삼을 넣고 함께 삶는다.
② 잘 삶은 닭안심살을 찬물로 행군 뒤 결 대로 찢어주고 소금, 후추, 참기름을 넣고 무친다.
③ 양파 1개와 당근 1개를 잘게 썰어준 후 참기름을 두른 냄비에 볶는다.
④ 양파가 투명해지면 하림 순밥과 물을 넣고 끓인다.
⑤ 죽이 끓기 시작하면 소금, 후추, 참기름으로 간을 맞춘다.
⑥ 마지막으로 끓인 죽을 그릇에 담고 준비한 닭안심살을 위에 올려 완성한다.
◆새콤달콤 시원하게 즐기는 초계국수
- 재료 : 하림 신선그대로 IFF 닭가슴살 1팩, 맛술(3T), 후추(1T), 월계수잎(1개), 오이(1/2개),
양파(1/2개), 양배추(1/4개), 파프리카(1/2개), 당근(1/2개), 소금, 시중 냉면 육수 1봉,
소면 1인분(500원 동전 크기)
- 소스 재료 : 겨자(1T), 식초(3T), 설탕(2T), 깨소금(1t), 진간장(1T)
① 닭가슴살을 끓는 물에 약 10분-15분 가량 삶은 뒤 결 대로 잘게 찢어 식혀준다.
② 양파, 오이, 파프리카, 당근, 양배추를 잘게 채 썬다. 오이는 소금을 넣고 10분간 절여준다.
③ 준비된 부재료의 물기를 제거한다.
④ 겨자, 식초, 설탕, 진간장으로 소스를 만든 후 닭가슴살, 부재료와 섞어준다.
⑤ 소면을 끊는 물에 넣어 약 5분 정도 삶은 후, 찬물에 헹군 후 물기를 제거하여 그릇에 담는다.
⑥ 소면 위에 양념된 재료를 올리고 시중에 판매하는 냉면육수 1봉을 부어준다.
⑦ 마지막으로 깨소금을 뿌려주면 완성
※Tip! 기호에 따라 소금, 설탕을 추가하여 간을 맞춰주면 좋다. [로컬세계 조원익 기자]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