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가든 정종환, 심창선 공동대표 대한민국신지식인 인증
마나미 기자
| 2022-07-27 14:00:50
▲2022년 대한민국신지식인 선정 정종환(사진 왼쪽) 대표, 심창선 대표 |
유통전문기업 노브가든(공동대표 정종환,심창선)은 '제14회 대한민국신지식인 인증식 및 대상시상식'에서 '프렌차이즈를 기반으로 한 신유통채널 개발 ODM'으로 기술혁신 부문에 선정되었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신지식인 인증식 및 대상시상식은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에서 1999년부터 본인만의 지식을 활용하여 부가가치를 능동적으로 창출하거나, 기존 사고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식으로 혁신하는 지식인들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노브가든은 온. 오프라인 판매와 직접판매를 하나로 연결한 프랜차이즈를 기반으로 한 신 유통 플랫폼 채널인 ODM(Onlife Door to door Marketing)을 개발하여 소비자의 온라인 구매활동을 오프라인 매장에 연결시켜 O2O서비스 수익을 공유하고 수익창출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노브가든 정종환 공동대표는 “이번 대한민국신지식인에 선정되어 매우 영광이며, ODM 시스템이 인정받는 계기가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노브가든이 개발한 신유통 채널ODM을 통해 기업 판로개척 및 국내외 사회발전에 조금이나마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노브가든은 2019년 친환경 브랜드 'zibap' 개발을 시작으로 유럽 5개국 천연인증인 COSMOS 획득과 함께 자사 제품 및 원료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제 14회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최우수브랜드 대상 수상, 2021년 ODM을 비롯한 총 5개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BM특허 등록 등으로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로컬세계 = 마나미 기자]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