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경쟁력 제고 지원위한 ‘FTA·AEO·관세환급 제도’ 특강 개최

최종욱 기자

vip8857@naver.com | 2023-06-19 14:09:05

관세청, 수출입 기업 대상 ‘FTA·AEO·관세환급 제도 활용 전략’ 특강 개최
23일부터 서울·부산·인천·대구 순서로 총 4회 … 실시간 온라인 참여도 가능
▲ 관세청이 입주한 정부대전청사 전경.

최근 세계적인 경기 부진, 수출 감소 등으로 국내 수출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관세청(청장 윤태식)은 오는 23일부터 7월 14일까지 4차례에 걸쳐 ‘FTA·AEO·관세환급 제도를 활용한 수출 경쟁력 강화 전략’을 주제로 한 특강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특강은 수출기업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FTA(자유무역협정)·AEO(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관세환급 제도의 적극적인 활용을 통해 이들의 수출 경쟁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관세사, AEO 진흥협회 강사 등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FTA 활용전략 ▲AEO 제도의 이해 및 활용방안 ▲수출기업의 관세환급 활용방안에 대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강은 서울(6월 23일)을 시작으로 부산(6월 30일), 인천(7월 7일), 대구(7월 14일) 순으로 총 4회 실시되며 실시간 온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수출입기업 관계자, 관세사 등 특강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자는 교육 1일 전 문자 및 이메일을 통해 접속 링크와 학습자료를 배포받을 수 있다.

교육신청 및 문의는 ‘YES FTA 교육지원센터’ 누리집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정구천 관세청 자유무역협정집행과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국내 수출기업들이 FTA와 AEO, 수출환급제도 등 주요 수출지원 제도를 적극 활용해 수출 전략을 마련하고 새로운 시장개척을 통해 어려운 수출 여건을 타개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기업의 수출 확대에 관세청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고 밝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