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무주군, 제5회 무주산골영화제 추진보고회 가져
김경남
mjj3689@daum.net | 2017-05-11 14:19:25
[로컬세계 김경남 기자]전북 무주군은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태현 부군수를 비롯한 실과원소장들과 담당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제5회 무주산골영화제 추진상황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오는 6월 2일부터 개최되는 산골영화제의 내용을 공유하고 준비에 최선을 다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는 △관객들이 주로 찾게 될 영화제 주 공간(예체문화관, 덕유산국립공원, 안성면 두문 · 무주읍 서면마을 등)과 함께 인근지역 곳곳에서도 무주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이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이 이어졌다.
△낙화놀이, 반딧불이 신비탐사와 함께 안성면 두문마을과 무주읍 서면마을에서 진행되는 마을극장을 통해 주민참여가 자연스럽게 확산될 수 있도록 해보자는 내용들도 논의됐다.
또 주민편의와 안전을 위한 시설점검에 만전을 기하고 응급의료체계 구축과 관내 음식 · 숙박업소들에 대한 위생 및 친절서비스 리마인드 교육 추진에도 만전을 기해야한다는 의견들이 제시됐다.
이태현 부군수는 “산골영화제는 우리고장의 자연과 특색이 고스란히 담겨 영화인들은 물론, 일반 관광객들에게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행사인만큼 여타의 영화제와는 다르다는 인식을 안고 가야 한다”며 “초록 빛 낭만 영화 소풍이라는 말을 관객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분야별로 꼼꼼히 챙기는 등 우리 군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제5회 무주산골영화제(주최 무주산골영화제 조직위원회, 주관 무주산골영화제 집행위원회, (재)무주산골문화재단)는 6월 2일부터 6일까지 무주읍 등나무운동장과 산골영화관 등 무주군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설렘, 울림, 어울림·영화야 소풍갈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창(경쟁부문·뉴비전상(대상) 상금 1000만원, 전북영화비평포럼상 상금 300만원, 무주관객상 상금 200만원), 판(전 세계 명작영화), 락(공연과 함께 즐기는 국내외 영화), 숲(캠핑과 함께 하는 숲 속 영화관), 길(마을 영화관)’ 섹션을 통해 30개국에서 초청한 72여 편의 영화와 다양한 공연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6월 5일 저녁 7시 등나무운동장에서는 주민들과 관광객들을 위한 어울림콘서트가 개최되며 가수 조항조와 박주희, 레이디티, 정해진, 이소율 등이 함께 해 제5회 무주산골영화제의 흥을 돋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