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농협, 서울고주모와 함께하는 농촌일손돕기 및 이심점심(以心點心) 중식지원 실시

이명호 기자

local@localsegye.co.kr | 2022-10-25 15:27:46

서울농협, 서울고주모와 함께 농촌사랑 실천해요!
▲서울농협(본부장 황준구, 1열 노란조끼)과 (사)고향주부모임 서울시지회는 25일 경기도 양파농가에 방문하여 영농철 일손돕기 및 이심점심(以心點心)중식지원 행사를 실시하였다. 서울농협 제공

서울농협(본부장 황준구)과 (사)고향주부모임 서울시지회(회장 성숙현, 이하 서울고주모)는 25일 경기도 안성시 양파농가에 방문해 영농철 일손돕기 및 이심점심(以心點心)중식지원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고주모 대의원 40여명은 한겨울을 이겨낼 양파의 풍작을 기원하며 양파 모종심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뿐만 아니라 바쁜 농사일에 점심식사 준비까지 해야 하는 여성농업인들을 위해 점심을 제공하는 이심점심(以心點心) 중식지원행사도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행사에 참여한 고주모 대의원들은 일손돕기 후 주변 농지 환경미화, 산지 농산물 구매도 함께 실시하며 농촌사랑 의지 실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황준구 본부장은 “어려운 농업·농촌 지원에 늘 함께하며 힘을 보태주고 계신 서울 고주모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서울농협은 앞으로도 여성조직과 함께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활력이 넘치는 농촌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숙현 고주모 서울시지회장은 “(사)고향주부모임은 농협의 명실상부한 봉사조직단체로서, 바쁜 농사철에 미약하나마 일손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농업·농촌은 물론 여성농업인을 위한 봉사의 기회를 더욱 많이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농협은 수확기 영농철을 맞이하여 임직원 및 국민과 함께하는 농촌일손돕기를 꾸준히 실시하고 있으며, 농촌관광 및 농가 직거래장터 활성화 등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농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