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매실 소비촉진을 위한 상생마케팅 할인행사 실시

이명호 기자

local@localsegye.co.kr | 2023-06-01 15:28:38

▲ 농협경제지주는 1일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홈앤쇼핑, 매실 주산지 지자체(광양·순천·하동), 순천농협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하 재단)에 출연한 농어촌상생협력기금 1억2000만원을 재원으로 ‘매실 소비촉진 상생마케팅 할인행사’를 실시했다.


농협경제지주는 ㈜홈앤쇼핑, 매실 주산지 지자체(광양·순천·하동) 및 순천농협이 공동 조성한 1억2000만원의 후원금을 재원으로 ‘매실 소비촉진 상생마케팅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홈앤쇼핑을 비롯한 지자체 관계자들은 1일 서울 서초구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상생협력기금을 전달하며 국산 매실 소비촉진 독려와 매실 재배 농가 지원에 동참했다. 이를 재원으로 농협은 전국 주요 하나로마트와 산지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일반·친환경·GAP인증을 받은 매실을 박스(5kg/10kg)당 최대 30%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는 1일부터 행사물량(8만 박스)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 염기동 산지도매유통본부장, 박성직 강동농협조합장(친환경협의회 회장), 이성환 홈앤쇼핑 본부장, 김태룡 농협유통 전무이사 등 산지 조합장들이 매실청 담그기를 하고 있다.

이 날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는 국산 매실원물과 설탕, 올리고당 등으로 국산 매실청 담그기 시연회를 진행하고 매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장바구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국산 매실 판매 촉진 캠페인을 벌이기도 했다.

▲ 염기동 산지도매유통본부장, 박성직 강동농협조합장(친환경협의회 회장), 이성환 홈앤쇼핑 본부장, 김태룡 농협유통 전무이사 등 산지 조합장들이 매실청 담그기를 하고 있다.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매실 소비촉진 상생마케팅 할인행사’를 통해 내수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매실 재배 농가를 지원하며 국산 매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매실 음식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농업·농촌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고 농협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염기동 산지도매유통본부장, 박성직 강동농협조합장(친환경협의회 회장) 등 산지 조합장들이 매실 특판매대를 순람하고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