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직장맘지원센터, ‘와글와글 맘스 토크 토크’ 운영...육아맘 교류의 장 제공

최홍삼 기자

okayama7884@naver.com | 2017-03-06 20:38:24

[로컬세계 최홍삼 기자]천안시 직장맘지원센터는 지난 2월부터 육아 자조 모임 ‘와글와글 맘스 토크 토크 (Mom’s talk talk)’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육아 자조 모임 ‘와글와글 맘스 토크’는 육아맘들과 아기들을 위해 베이비마사지 등 다양한 자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엄마와 아기들이 서로 교감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주기 위해 개설됐다.

비슷한 또래의 자녀를 둔 육아맘들이 모여 임신·출산·육아 관련 어려움을 나누고 함께 정보를 교류하며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5~8월생 아기와 엄마들 10팀이 매주 화요일 11시에 모여 베이비 마사지, 동화책 읽어주기 등 자체적으로 프로그램을 계획해 상시로 활동하고 있다.

센터는 육아맘들을 위해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 외 시간에는 센터가 만남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자유롭게 장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미순 센터장은 “앞으로도 육아맘들이 가족 친화적인 환경에서 육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육아 관련 편의 제공에 힘쓸 것이며, 육아맘·직장맘들이 일·가정 양립을 이룸으로써 Mom편한 세상이 될 수 있는 사업과 프로그램을 발굴해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