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마을 청년보안관'은 부산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맞게 지난달 부산청년일자리 해커톤 대회 아이디어를 확대·접목해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사회적기업 글로브임펙트가 공동으로 수행한다.
청년보안관이란 ▲문화지원 ▲소외대상발굴 및 관리 ▲마을정보알림 ▲마을보안 등 마을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청년들이 기획·참여함으로써 청년들의 지역애착을 강화시키고 마을 공동체를 활성화해 우리마을을 보안관처럼 지킨다는 의미를 담았다.
모집대상은 부산 거주 만18세 이상 만34세 이하 미취업청년 50명으로 분야별 전공대상자를 모집한다. 전체 인원의 30%는 취약계층으로 우선선발 할 예정이다.
신청은 이달 25일까지 부산일자리정보망(www.busanjob.net)에서 일자리지원프로그램 게시판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사업대상지는 20일까지 16개 구·군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2~3동을 선정해 앞으로 1년간 청년보안관을 통한 지역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시 관계자는 “부산지역 우수한 청년들의 역외 유출을 막고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사회문제를 함께 해결 해 나갈 열정있는 청년들이 많이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일자리정보망 또는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