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박상진 기자] 강원 태백시 장성동에서 출산 축하 해피머니 지원금 등 따뜻한 선행이 곳곳에서 펼쳐지면서 훈훈함을 더했다.
◆ 장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산 축하 해피머니 지원금 전달
![]() |
장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일 장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올해 장성동에서 여덟 번째로 출생신고를 한 아이의 탄생을 축하하고, 육아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출산 축하 해피머니(태백사랑상품권 50만원) 지원금’을 전달하였다.
이진형 민간위원장은 “꾸준히 장성동에서 아이가 태어나고, 커가는 것에 감사한 마음을 가진다. 출산 축하 해피머니 지원금이 가정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출산 축하 해피머니 지원금’은 2024년 장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아이와 함께 살기 좋은 복지공동체를 형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 장성동 동산감리교회, 장성동에 따뜻한 희망상자 후원
![]() |
장성동 동산감리교회는 지난 5일 장성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한 ‘사랑을 전하는 따뜻한 희망상자’ 40상자를 후원했다.
이번 희망상자 후원사업은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에서 주관하는 것으로, 지역의 취약계층에게 실생활에 필요한 물품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달된 희망상자는 식료품, 의약품, 생필품 등 총 10만 원 상당의 물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성동 지역 내 취약계층 4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동산감리교회 류선희 담임목사는 “추운 겨울을 보내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이번 후원을 결심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