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박상진 기자]강원 태백시 상장동·장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연말을 맞아 따뜻한 나눔과 지원행사 펼쳐고 있다.
◆ 상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2월 상장곳간 반찬마실 지원행사 진행
![]() |
상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태백시 자원봉사센터 공동작업장에서 ‘12월 상장곳간 반찬마실 지원행사’를 진행했다.
반찬마실 지원행사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균형잡힌 식사를 하지 못하는 독거노인, 저소득층 등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는 사업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동 직원들은 함께 반찬을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 20가구에게 전달했다.
김현중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어 참 보람되었다.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 장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 출발 응원 지원금’ 전달
![]() |
장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장성동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새 출발 응원 지원금’ 전달행사를 진행했다.
‘새 출발 응원 지원사업’은 장성동 내 초등학교를 졸업하는 학생(장성초 11명, 태백초 7명)을 대상으로 관내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책가방, 신발 구입)을 학생당 10만 원씩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에는 학생들의 졸업 시기에 맞춰 총 180만 원을 전달했다.
이진형 민간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의 결속력을 강화하고, 졸업생들에게 새로운 시작에 대한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장성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새 출발 응원 지원금 행사’는 강원도공동모금회 배분사업으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올해 초 장성 내 초등학교 입학생 13명(장성초 12명, 태백초 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