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백시청 전경. |
[로컬세계=박상진 기자]강원 태백시는 내년 1월 6일까지 ‘2025년 강원특별자치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모집을 추진하다고 17일 밝혔다.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은 지역문제 발굴 및 해결을 위한 마을공동체의 활동 및 프로그램 운영비를 5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강원특별자치도 주관으로 운영한다.
신청자격은 주민 5~15인 이상 모임 또는 단체이며,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경험이 있는 공동체를 포함해 신규공동체(기회공모)도 지원 가능하다.
지원분야는 2단계(성장), 3단계(개화), 기획공모 3가지 분야로, 총 50개 내외의 공동체를 선정 및 지원한다.
사업선정은 서류심사와 인터뷰, 최종심사 등을 거쳐 오는 2025년 2월중 발표되며, 사업기간은 2025년 3월부터 11월까지이다.
시 관계자는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을 통해 주민들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발굴 및 해결하고, 이웃 간의 화합과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해당 지원사업에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태백시는 2024년 현재, 2단계(성장) 분야 4개 마을공동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주민들의 자치역량을 키워나가고 있다.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관련 세부내용은 태백시청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하거나 태백시청 경제과 일자리공동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