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박상진 기자] 강원 태백시에 각계각층에서 지역 인재를 위한 장학금과 어려운 이웃과 마음을 나누려는 성금 등이 잇따라 이어지고 있다.
◆ 이디아 커피 태백중앙점, 태백시에 장학금 기탁
![]() |
▲태백시 전경. |
이디아 커피 태백중앙점는 지난 10일 태백시에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박영희 대표는 “지역에서 받은 사랑을 보답하고자 장학금 기탁을 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태백시민향토장학회 관계자는 “지역을 위한 마음과 나눔에 감사드리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헀다.
◆ 구문소동 문화아파트 주민자치회,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탁
![]() |
구문소동 문화아파트 주민자치회는 지난 10일 구문소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한 이웃돕기 성금은 문화아파트 주민자치회의 자치회비와 수익사업 기금으로, 문화아파트 주민자치회는 2013년부터 매년 성금을 기탁해 오고 있다.
전인학 자치회장은 “이웃돕기 성금에 함께 해주시는 주민자치회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성금이 추운 겨울을 보낼 이웃들에게 소중히 사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후원받은 성금은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구문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정 기탁되어 ‘함께 만드는 구문소동 희망복지 마을’이라는 주제로 저소득가구 및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가정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 태백단군성전, 태백시에 백미 1,016㎏ 기탁
![]() |
태백단군성전(문곡소도동 소재)은 지난 10일 태백시에 관내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을 위한 백미 1,016㎏을 기탁하였다.
태백단군성전 관계자는 “지역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기탁을 하게되었다. 기탁한 백미가 소중하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태백단군성전에 기탁한 백미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관내 저소득 및 소외계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