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캠프에는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별 준비해 온 음식을 이웃과 함께 나누고 아이들은 캠핑장 내 물놀이장에서 한여름의 무더위를 잊고 신나는 한때를 보낼 예정이다.
도심 속 캠핑장에서 밤하늘의 별을 보며 가족과 함께 카라반캠핑의 낭만을 만끽하는 특별한 추억은 덤이다.
이외 목공예 저금통 만들기, 레크리에이션 등 온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시간도 가진다.
한편 드림스타트 사업은 0세(임산부)부터 만 12세(초등학생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제공,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구는 2009년부터 드림스타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건강검진, 영양교육, 학대 및 성폭력 예방교육, 아동권리교육, 응급처치 및 소방안전교육, 인터넷 및 스마트폰중독예방 교육, 부모 교육 등 필수서비스와 그리핀 체육교실, 성장판검사, 부진학습지원, 창의가베, 한국사 논술, 과학캠프, 진로체험 등 아동 개개인의 건강, 인지, 정서발달을 위해 아동발달 영역별 맞춤형 통합서비스 등 4개 분야 47개 프로그램를 제공, 아동의 전인적 성장발달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