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홍보 포스터. 고양시 제공 |
[로컬세계 = 이영원 기자]경기 고양컨벤션뷰로는 알리바바 플리기와 고양컨벤션뷰로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송출하여 고양 MICE산업과 MICE관광 패키지를 홍보 및 판매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라이브 방송은 중국 인플루언서 2인이 지난 11일 19시부터 21시까지 총 120분 동안 진행하였으며, 최대 21만여 명의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고양특례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컨벤션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9년 기준 고양특례시에서는 1,500여건의 MICE 행사가 개최되었다.
고양 MICE관광 상품 개발 및 판매지원 사업은 DMC 업체를 발굴을 시작으로 DMC업체를 통해 개발된 MICE 연계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고양컨벤션뷰로는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3개의 DMC 업체를 선정하였으며, 선정된 DMC 업체는 각각 2개의 MICE관광 패키지를 구상함으로써 총 6개의 상품을 개발하였다.
각각의 MICE관광 패키지는 고양시에서 개최되는 MICE 행사인 고양국제꽃박람회, K-뷰티 엑스포,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과 연계하여 구상된 상품으로 숙박, MICE 행사 및 주변 관광지까지 포함한다.
고양 MICE관광 패키지로 등록된 6개의 상품은 현재 타오바오 웹사이트에 입점한 상태이며, 내년 12월 31일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이상열 고양컨벤션뷰로 사무국장은 “고양 MICE관광 패키지 개발 및 판매지원 사업을 통해 고양 MICE 얼라이언스 회원사를 성장시키고, 고양시 MICE 인프라를 널리 알리는 새로운 시도를 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MICE관광 패키지 판매가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