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진 대피요령 웹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지진 대피엔 GOGOGO DCH’ 웹툰.(행안부 제공) |
지난달 23일까지 실시된 공모전에는 모두 111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내·외부 전문가들이 참신함과 홍보성, 지진 대피요령을 정확하게 표현하고 있는 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대상에는 ‘토토와 친구들의 지진시뮬레이션(이병희)‘이 선정됐다. 지진 발생상황을 게임으로 표현한 독특한 내용과, 균형감 있는 구성이 돋보였고 지진 대피요령을 정확하게 전달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지진 발생 원인을 외계의 두더지로 표현한 ‘지진대피 행동요령으로 지구를 지키자!(현대환)‘와 대피요령을 익힌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대조적으로 표현한 ‘지진 대피엔 GOGOGO DCH(김정신)‘이 선정됐다.
![]() |
이밖에도 우수상과 장려상으로 선정된 작품도 지진 대피요령을 재미있게 표현해 활용도가 높은 작품이 다수 출품됐다.
이번 수상작들은 이달 10~14일 정부세종2청사에 전시되고 향후 지진 안전 캠페인 행사 등 지진행동요령을 알리는데 널리 활용될 예정이다.
최복수 행안부 재난관리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진 대피요령을 보다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진 대피요령 웹툰 공모’ 당선작은 행정안전부 누리집지(www.mois.go.kr) 참고자료와 공모전 누리집(www.earthquakesafet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