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라안일 기자] K-water는 오는 27일 대전 본사에서 제304차 이사회를 열고 공기업 최초로 ‘비상임이사 윤리헌장’ 제정 및 선포식을 갖는다.
이번 윤리헌장은 비상임이사들이 회사의 윤리경영을 선도하고 솔선수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사회 자체 결의로 윤리헌장 마련 후 비상임 이사 8명 전원이 헌장에 서명을 하고 지속적으로 이를 실천할 것을 서약한다.
윤리헌장은 공기업 비상임 이사로서 갖춰야 할 책임감, 전문성, 객관성, 성실성, 도덕성 등 5가지 덕목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
K-water 관계자는 “이번 윤리헌장이 공기업 이사회의 바람직한 활동像을 제시하고 이를 계기로 다른 공기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음은 윤리헌장 전문.
비상임이사 윤리헌장
K-water 비상임이사 일동은 회사의 윤리경영을 선도하고 솔선수범하여 이사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다음과 같이 윤리헌장을 제정, 실천을 다짐한다.
1. 회사의 경영에 관한 최고 의사결정 주체로서 긍지와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한다.
2. K-water의 기업가치 증진과 발전을 위해 각자의 전문성과 경험을 살리고, 이사회 및 각종 내부 위원회에 적극 참여하여 독립적인 위치에서 객관적인 의사결정을 한다.
3. 회사를 위하여 임직원이 상호 신뢰와 협력하는기업문화를 이룰 수 있도록 신의와 성실을 다한다.
4. 업무와 관련하여 자기 또는 제3자의 이익을 추구하지 아니하며 업무상취득한 정보를 사적 용도에 이용하지 않는다.
5. 본 윤리헌장을 존중하여 이를 준수하고 적극 실천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기업문화 창달에 앞장선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