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화노리터 ‘가가호호’는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달서가족문화센터 가족 친화 특별 기획 사업으로 가족 및 커플 단위 참여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60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10월부터 3개월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문화 향유 계층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영·유아, 어린이부터 중·장년 및 노년층까지 다세대가 참여하는 공간으로 발돋움하고자 마련됐다.
‘문화노리터’ 프로그램은 지난 상반기 3회의 무료 공연에 이어 10월부터 진행예정인 하반기에는 총 6종 18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시니어 3味(의미·취미·재미)를 찾아서’ 는 건강‧노후‧법률‧여가 주제의 특강 4회 과정인 의미반과 민요, 요리 등의 취미·재미반으로 구성했다.
특강 강사로는 지역 출신 의사 이시형(10. 8 세로토닌문화 원장), 이인재(10. 17 국민연금공단 노후 관리 전문 강사), 생활 법률 전문가 이인철(10. 22 법무법인 리 대표), 기웅아재로 알려진 한기웅(10. 30 방송인)이 출연한다.
이밖에도 미혼남녀 대상 어학 동아리 ‘스터디는 사랑을 싣고’, 원데이 클래스 ‘연애 만들기’, ‘가족 합창 교실’, ‘수요 가족 쇼쇼쇼(버블쇼‧마임쇼‧매직쇼)’ 등이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달서가족문화센터 운영지원팀( ☎ 053-632-380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