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ERRY START-UP PARTY’는 스타트업 종사자와 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 및 대학생을 위한 무료 연말 파티다. 청년 스타트업의 고충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주최측이 그간 그들이 겪었을 어려움을 해소하고 필요로 해 왔던 자문을 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이다.
행사는 모의 투자 대회, 패널 토킹쇼, 네트워킹 프로그램, 뮤지션 라이브 공연 등 네가지 순서로 이뤄진다.
모든 순서를 마치면 입장 시 지급된 무료 쿠폰을 통해 마실 수 있는 음료와 함께 자유 네트워킹 시간까지도 가질 수 있어 자유롭고 젊은 분위기의 행사가 기대된다.
모의 투자대회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5분간의 IR을 마친 기업들에게 가상의 후원금을 모바일을 통해 간단히 투자할 수 있는 모의크라우드펀딩 기능을 이용하며 크라우디 포인트(가상 후원금)를 가장 많이 투자 받은 우승자에게는 별도의 특전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어지는 패널 토킹쇼 시간에는 구글 신규사업개발팀 김재은 부장, SparkLabs 장은빛 홍보부장, 벅스뮤직 co-Founder&GEMMY COMPANY 안신영 CEO, 요즈마캠퍼스 센터장&Giftto CEO 황라열 씨 등을 특별 연사로 초청해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이야기를 전해 준다.
또한 뮤지션 동영상 토너먼트 경쟁 플랫폼 Gemmy Star에서 Top3를 차지한 세 뮤지션의 공연 역시 주목해 볼 만한 재미 요소이다.
연대 창업지원단의 손홍규 단장은 “이번 행사에서 기업가를 꿈꾸는 젊은 청년들이 모여 즐겁게 어울리길 바란다”며 “이를 통해 의미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창업의 영감과 고충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연말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