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최원만 기자] 경기 평택시가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2015년 정부3.0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오는 26일 대전시에서 열리는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인증서를 받는다.
이번 인증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물리적 환경과 법적·제도적인 영역 등 3개영역 97개 세부지표에 대한 자율진단, 전문가심사, 현지심사와 인증심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총 1000점 만점에 800점 이상을 받은 기관에 인증서가 수여된다. 인증기간은 2년이다.
시는 민원실에 북카페, 작은정원, 수유실, 건강체크장비, 휠체어 등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평택역 365민원센터 운영, 목요야간민원실 운영, 대규모 아파트 이동민원실 운영, 시민공감마당 운영 등 시민과 소통하는 시책추진과 민원행정의 목표달성을 확인하는 성과관리시스템 등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인증에 만족하지 않고 민원서비스 시책 발굴 및 민원행정서비스 역량강화와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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