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한차수 기자] 전북 군산시가 빗물 재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빗물이용시설 설치사업 보조금 지원 대상자를 공모한다.
시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빗물이용시설 설치 지원 대상자를 공모해 빗물이용시설 설치비의 92%(신청자 부담 8%)를 최대 46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건축면적(지붕면적) 40㎡ 이상인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 건축물의 소유자로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시 하수과에 오는 1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식은 시에 직접 방문하거나 또는 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준비할 수 있으며 시에 직접 방문하거나 마감일 기한 내 도착 될 수 있도록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신청자 중 시 지방보조금지원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결과는 4월경 개별 통보 및 시 홈페이지에 게시할 계획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시공업체를 직접 선정, 설치 예정지에 맞게 적정히 시설을 설치해야 하며 보조금은 공사가 완료되면 준공검사 및 정산절차를 거친 후 지급받게 된다.
빗물이용시설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담수용량 2톤 이상의 빗물이용시설 설치 공간이 필요하며 빗물이용시설 설치 기준에 부적합하게 설치하거나 설치 후 빗물이용시설을 운영하지 않는 등의 경우에는 지원금의 전부 또는 일부가 환수된다.
빗물이용시설이란 그간 버려지던 빗물을 효율적인 수자원으로 이용하기 위해 지붕 등에 내린 빗물을 작은 저장탱크에 받아 화장실·청소·조경용수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친환경 시설로 수돗물 절약은 물론이며 빗물 유출을 줄여 침수피해 저감 효과도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http://www.gunsan.go.kr)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하수과(063-454-547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